장비/Hardware2011. 8. 26. 09:38

퍼팅어플을 만들면서 퍼팅의 일관성은 일관된 결과를 가져다 줄거라는 가정으로
여러번의 퍼팅 결과에 대한 신호를 분석해서 '일관성 점수'를 만들어 어플에 반영을 했는데요.
(매번 퍼팅 움직임이 정확히 일치하면 100점인데요... 90점 이상은 정말 힘들더라구요)
제가 실험 해 봤을 때, 가장 높은 점수를 보여준게 제목의 퍼팅 방법이었어요.
우연히 발견한 건데요... 그런 퍼터가 실제로 있더라구요. ^^
아래는 페이스북 모임의 대화 내용인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소위 말하는 배꼽퍼터를 쓰고 계신 분 계신가요? 프로들은 요즘 많이 쓰는 추세로 바뀌어 가네요. 프레드 커플스, 어니 엘스, 애덤 스캇, 키건 브래들리 등등. 전 라운딩하면서 딱 한 분이 배꼽퍼터 쓰시는 거 보았네요.

[답변]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퍼팅 어플을 만드는 과정에서 다양한 퍼팅 모션에 대한 센서 신호를 분석해 본 결과... 밸리퍼터를 가지고 좌우가 아닌 앞뒤로 퍼팅하는게 가장 일관된 결과를 보이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좀 보수적인 생각이라... 밸리퍼터의 사용도 많이 꺼려지지만, 실제로 이런 퍼터가 나온 이유도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것 같아요 ^^
참! 어플 만들면서 만나게된 '제이슨 강' 프로님도 이론적으로 앞서 말씀드린 퍼터의 일관성 결과가 타당하다고 말한 기억이 나네요 ^^ 그런데 사람들이 많이 쓰지는 않는것 같아요. 사용하기에 좀 용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 참고로 제가 만든 퍼팅어플은 'Like a Pro'입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면 요기(http://likeapro.tistory.com/) 참고하세요.




 [출처] 최고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트루라인 퍼터|작성자 khc2968   
Posted by 프로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