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슨/Information2012. 7. 9. 10:01

일정한 템포를 갖췄다고 해서 모든 퍼트를 성공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3퍼팅을 없애는 데는 확실한 효과가 있다.

Edited by David DeNunzio & Michael Chwasky
1 2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퍼팅 연습을 할 때 대부분 스트로크 기술과 퍼트 길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연습 효과가 그다지 크지 않은 골퍼에게 효과적이다.


이렇게 해보자!
빠른 시간에 퍼팅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믿을 수 있는 스트로크 템포를 구축하고 퍼트를 할 때마다 이를 반복하는 것이다. 템포, 즉 스트로크를 할 때 '똑딱'하는 사이에 이루어지는 퍼트의 속도는 매우 개인적이기 때문에 골퍼가 이용하고 있는 템포를 정확히 말해주기는 어렵다. 하지만 골퍼들이 퍼트할 때 템포를 정확히 이용하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선 말해줄 수 있다(템포는 짧은 퍼트나 롱퍼트 때나 똑같아야 한다).

30cm 정도 간격을 두고 두 개의 티를 지면에 꽂는다. 티에서 열 걸음 정도 떨어진 지점에 6개의 볼을 그린 위에 내려놓고 모든 퍼트를 두 개의 티 사이에서 멈출 수 있도록 볼을 때려본다.

이때 중요한 점은 자신의 템포로 일관되게 퍼트를 하면서 볼을 정확한 거리까지 굴리는데 필요한 스트로크 길이를 파악하는 것이다(예를 들어 발끝에서 발끝까지). 이러한 연습으로 스트로크 길이를 일관되게 가져가면 각각의 퍼트를 할 때마다 일정한 템포로 볼을 때리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이번 퍼트에선 스트로크 속도가 빠르고, 다음 퍼트에선 느려지고 있다면 두 개의 티 사이에 볼을 일관성있게 멈추는 것이 불가능하다. 모든 볼을 두 개의 티 사이에서 멈출 수 있을 때까지 이 연습을 반복하고 그 다음엔 다른 길이의 퍼트를 연습한다. 다음에 연습 그린을 찾았을 때 이러한 연습을 30분간 실시하면 전체적인 퍼팅 기술이 놀랄 정도로 곧바로 향상될 것이다.

Posted by 프로처럼